강원랜드,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시스템 통합 인증 '공기업 최초'

강원랜드,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시스템 통합 인증 '공기업 최초'

0 35
16683843829056.jpg

강원랜드 이삼걸 대표가(왼쪽) 한국준법진흥원으로부터 인증서를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강원랜드 ]

강원랜드(대표 이삼걸)가 부패방지(ISO 37001)·규범준수(ISO 37301) 경영시스템 통합 인증을 취득하고 지난 11일 준법전문기관인 한국준법진흥원으로부터 인증서를 받았다.
공기업 최초 성과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 37001은 조직의 부패 방지를 위해 국제 사회의 합의를 기반으로 제정한 반부패 경영 시스템으로, 경영활동에 대한 정책과 리스크 대응 체계가 효과적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평가한다.
 
강원랜드는 지난해 5월부터 윤리경영 문화 확산·정착을 위해 윤리경영팀을 신설하고 임직원윤리행동강령 개정, 이해충돌방지 위험요소 사전 감지시스템 구축 등의 업무를 추진해 왔다.
이와 함께 부서 내 부패위험 요소를 파악·관리하는 내부 심사원을 5년 이내 징계 기록이 없는 직원으로 선정해 양성했다.
이들은 심사원으로서 역할과 업무 중 부패 위험요소를 도출하고 관리하는 전문교육을 이수했다.
 
강원랜드는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윤리주간 행사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각 부서별 이해충돌방지 캠페인‘공정 두드림’과 청렴지식을 퀴즈로 푸는 ‘청렴 골든벨’을 실시했다.
 
 
이삼걸 강원랜드 대표는 "이번에 구축한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시스템을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문화를 정착시켜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 지속 성장하는 ESG경영을 실현하겠다"고 전했다.
 
 
아주경제=기수정 문화팀 팀장 [email protected]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아주경제(www.ajunews.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Comments

여행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