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규범준수·부패방지 경영시스템 통합 국제표준 인증 획득

서울관광재단, 규범준수·부패방지 경영시스템 통합 국제표준 인증 획득

0 34
1669248417343.jpg
KSR 인증원 홍승호 전무(왼쪽)와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가 서울관광플라자 대회의실에서 규범준수·부패방지 경영시스템 통합 인증서 수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서울관광재단


[스포츠서울 | 황철훈기자] 서울관광재단(대표 길기연)은 지난 23일 서울시 공공기관 최초로 규범준수·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301·37001) 통합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규범준수 경영시스템은 조직의 부패와 법규 위반을 사전에 방지하고 기관에 대한 이해관계자 신뢰도 향상 및 조직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21년 4월 제정한 국제표준이다.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은 조직의 윤리경영, 반부패, 내부통제를 위해 국제표준화기구가 2016년 10월 제정한 국제표준이다.

서울관광재단은 지난해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 최초 인증에 이어 규범준수 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까지 획득함으로써 재단 경영활동에 대한 내외부 이해관계자 신뢰도를 제고하고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준법경영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한편, 서울관광재단은 올해 서울시 부패방지 시책평가 우수기관 선정됐으며 적극행정을 강화하며 ESG 경영을 확대하고 있다.
재단은 준법경영TF 활동을 통한 규범준수경영 체계 구축, 적극행정제도 도입, 적극행정·청렴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등 대내외 준법·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서울시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은 바 있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는 규범준수 경영방침 선포와 노사 공동선언문을 통해 규범준수경영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길 대표는 “서울시 출연기관으로서 지속적으로 사회에 기여하고 시민들에게 신뢰받을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이 ESG 경영 실천에도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스포츠서울(www.sportsseoul.com)에 있으며,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Comments

경제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